민중언론 참세상

국민 54.4% 쌍차 공권력 투입 ‘반대’

민주노동당 여론조사...사태 책임 정부와 사측에 물어

메뉴보기: 클릭하세요. V

국민의 절반 이상(54.4%)이 쌍용차 평택공장 공권력 투입을 반대했다.


민주노동당이 모노리서치에 의뢰해 진행한 여론조사에서 국민 절반 이상이 공권력 투입을 반대한 것은 물론 64.5%의 국민은 쌍용자동차 사측이 노동자들이 농성 중인 도장 공장에 단전, 단수 및 물과 식량, 의약품 전달을 막고 있는 것이 “기본 인권 차원에서 무리한 조치”라고 지적했다. 공권력 투입이 불가피하다고 답한 국민인 33.1%에 그쳤다.

국민들은 쌍용차 사태의 책임이 사측에 있다(43%)고 생각했으며 정부에 있다고 한 국민도 25.8%에 달했다. 노조에 책임이 있다고 답한 국민은 19.5%에 불과했다. 이에 52.8%가 “회사가 양보안을 제시해 협상을 재개해야 한다”고 생각했으며 59.1%가 사태 해결을 위해 정부가 적극 개입해야 한다고 답했다.

쌍용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정부가 공적자금을 투입한 후 회생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56.8%가 답했으며 파산시켜야 한다는 답변은 21.8%에 그쳤다.


민주노동당은 여론조사 결과를 “쌍용차 사태의 파국은 사측과 정부에 있음을 분명히 보여준 것”이라고 설명하며 “정부는 경찰력 투입을 통한 강제진압을 당장 중단하고, 사측은 양보를 통해 노조와의 협상에 적극 나서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여론조사는 3일 전국 19세 이상 성인 남녀 1022명을 대상으로 ARS 전화설문을 통해 이뤄졌으며 신뢰수준은 95%에 ±3.06%이다.
관련기사
  • HANN

    제발 로고에 별 좀 빼 주세요. 꼭 인공기 같습니다. 기사내용도 그렇고, 그리고 국민여론이 아니라 민노/총/당 및 반정부시위자들 의견이겠지요.

  • 진짜사이비네..

    이걸 자료라고 공개해?? 가계부쓰니?? 표본오차 연령분포,지역,문의시간대,직업,성별등..세부분석을 해야지..이xx들아..이렇게 거짓말로 조사하면..대학교에서 통계학도 안배웠니??진짜 웃긴다..ㅋㅋㅋ...고딩등같애..하는짓보면....진짜 웃긴다..너희들만 보면..불쌍하기도 하고...구토도 나올라 하고..왠지 저 더러운 하수도만 생각나고...밥은 제대로 먹고 다니니?? 불쌍타..인생이 정말 불쌍타...쯧쯧쯧..강기갑 그새끼..젊었을때..완전 술마시고 개였다며?? 쯧쯧쯧

  • 병신들...

    1000명이 국민이냐?? 여긴 상식도 없네...IQ시험좀 해야겠다...글쓰는 것들도 자격증을 도입해야지...공대생들은 그래도 공식은 알잖아..여기것들은...완전...꼴리는대로야..무자격들.....하수구인생들...결코 그곳에서 빠져 나오지 말아라...부디..거기에서...평생을 하수구에서..제발......병신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