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중언론 참세상

코스콤비정규직에도 경찰 과잉폭력

중노위 조정이 2차 파업 불러

제작자정보
제작 : 참세상 촬영 : 김용욱 편집 : 김용욱
플레이어 안내
이 영상은 윈도우미디어 형식입니다. 기기에 따라 플레이가 안될 수 있습니다.
코스콤비정규지부는 지난 6월 29일부터 일주일간의 투쟁으로 7월 4일 회사와 기초협약서를 체결했지만, 이후에도 회사측이 사용자성을 부정하면서 교섭에 성실히 나서지 않자 중노위에 쟁의조정을 신청하고 9월 12일 70여 일만에 다시 파업에 나서게 됐다.

그러나 파업 출정식이 개최되는 시간인 오전 11시 30분경부터 건물 로비 출입구를 봉쇄하기 시작한 경찰은 지난 밤부터 로비에서 밤샘 농성을 진행하고 있던 코스콤비정규지부 조합원들과 사무금융연맹 관계자들의 출입을 통제하다가 급기야 김창섭 사무금융연맹 부위원장을 비롯한 조합원들을 로비 바깥으로 끌어냈다.

황영수 코스콤비정규지부 지부장은 "기본합의서 작성 이후에도 사측이 이를 무시하고 아무런 변화가 없었다"며 "중노위에서도 코스콤의 사용자성을 인정하지 않는 태도로 나오고 있어 파업에 들어가게 됐다"고 말했다. 황영수 지부장은 "비정규직 문제에 대해 대화하겠다는 회사측이 종업원 지주회사라는 안을 갖고 나왔고 우리는 이것을 받아들일 수 없다"며 "생존권이 걸린 문제이기 때문에 끝이 정해지지 않은 파업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 에구

    걸핏하면 폭력 경찰 운운하는 이유가 뭡니까? 여자인
    제가 봤을 때는 전혀 폭력적으로 보이지 않는대요.
    코스콤 비정규직 분들 상황은 안타깝기는 하지만..불법시위와 사측에 강제 진입 할려고 하는 내용은 범죄에 해당하는 부분 아닙니까? 경찰 입장으로 봤을 때는 범죄자나 다름없는데..연행해가는건 당연하거든요. 아까 시위자분이 놔라라고 했을 때 전.의경분 황당한 표정 최고네요.
    법에 따라서 연행 해가는건데 저두 당황스럽네요.

  • ckarydbr

    김창섭 사무금융연맹 부위원장님 별 탈 없으시길 바랍니다.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피와 땀으로 이룬 이윤을 독식하려는 저들의 파렴치함과 그 하수인들의 폭력에 분노합니다. 노조원 여러분, 힘내십시오~!!!

  • 에구 ?

    조폭재벌 김승연은 범죄자가 아니고

    해고된 비정규직이 항의하는건 범죄로 낙인 찍히는

    세상입니다..


    처t여성이란 분의 관점이 기막힙니다.